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천호1동 등록일자 2023-05-23
제목 강동구 천호1동 주민자치회, '봉사의 날' 운영…마을 대청소 함께해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천호1동은 지난 13일,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봉사의 날’에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 대청소에서는 천호1동의 주택가와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돌며 폐비닐과 담배꽁초 등 생활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했다.

‘봉사의 날’ 운영은 천호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으로 진행되는 주민자치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주민들이 뜻을 모았다.

마을 청소뿐만 아니라, 저소득계층 급식·식사 지원, 소외계층 방문, 김장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봉사의 날’에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주민자치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자치회의 일원으로서 이번 청소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덕식 천호1동장은 “이번에 마을을 위해 함께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등 주민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천호1동] 강동구 천호1동 주민자치회 봉사의 날 운영 마을 대청소 함께해 (5.23).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