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가족정책과 등록일자 2023-05-16
제목 가정의 달 5월 1인가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강동구 1인가구 종합 지원계획 수립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소외 받기 쉬운 1인가구에 대한 종합 지원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구는 매년 증가하는 1인가구의 수요와 관심사를 반영해 맞춤형 지원계획을 수립했고 ▲주거·환경 ▲안전 ▲건강 ▲경제 ▲제도·복지 ▲문화·사회통합 6개 분야 핵심과제 40개 사업을 발굴·추진해 1인가구의 자립역량 강화를 돕고 안전과 건강, 사회적관계망 형성을 지원한다.

특히, 고독사 위험가구를 대상으로 한 요리·운동교실, 도시락 배달, 영양꾸러미 전달 등 각 동별 특성에 맞는 생활서비스는 고독사 예방 및 고립감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전문가 및 관계자, 1인가구원 등으로 구성된 ‘1인가구 정책자문단’도 새로 구성·운영하여 정책 개발, 자문, 우수사례 발굴 등 신규 사업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작년에 개소한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구천면로 297-5, 천호아우름센터 2층)가 1인가구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1인가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회구성원으로의 성공적 자립을 지원하는 거점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회원가입을 통해 ▲문화·여가 프로그램 ▲심리상담 프로그램 ▲커뮤니티 지원사업 ▲생활편의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고, 이외에도 동전빨래방, 공구 대여, 공유 주방, 북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미정 가족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가구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우리 구 실정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가족정책과] 가정의 달 5월 1인가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강동구 1인가구 종합 지원계획 수립 (5.1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