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구립 공공도서관의 규모 확대 및 주민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구민의 도서관 이용 만족도 및 수요를 조사하고 설문 결과를 분석하여 강동구립도서관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설문 내용은 도서관 이용 경험 유무에 따라 구분하여 진행된다. 도서관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 대상으로는 ▲자주 이용하는 도서관 ▲도서관 이용횟수?시간대?교통수단 ▲도서관 서비스의 이용 빈도?종류?만족도 ▲독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 ▲신축 도서관에 바라는 점 등으로 구성된다. 도서관 이용 경험이 없는 주민 대상으로는 ▲도서관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 ▲희망하는 도서관의 형태 ▲도서관에 기대하는 역할 ▲신축 도서관에 바라는 점 등으로 구성된다. 설문 참여는 관내 구립도서관 등을 방문하거나, 강동구 홈페이지 및 QR코드 접속으로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다. 신수정 문화예술과장은 “구립 공공도서관 확대 및 인구 증가로 인한 구립도서관에 대한 구민들의 이용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구립도서관의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