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위생과 등록일자 2022-09-16
제목 강동구, 1인가구 증가에 따른 반찬가게 지도 점검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매년 증가하는 1인가구에서 많이 이용하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업종의 반찬가게 54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재료 보관실 및 조리실 위생상태 △종사자의 개인 위생 △무허가 또는 무표시 식품 취급 여부 △유통기한경과 식품 판매·사용 보관여부 △원산지 표시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시, 영업자가 알아야 할 주요사항과 자주 묻는 위생수칙 등을 알기 쉽게 구에서 자체 제작한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를 위한 위생관리 매뉴얼」을 배부한다.

또한, 가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식중독예방 6대 수칙(△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세척·소독하기 △구분 사용하기 △보관온도 지키기)의 홍보 및 교육에 주력할 예정이다.

구는 개인위생 및 식품(원료)의 관리가 미비한 업소를 단속 위주의 행정보다는 지도·교육 등 실질적 지원위주의 위생관리를 강화하고자 한다.

구 관계자는 “관내 즉석판매 제조가공업 지도점검을 통해 1인가구 먹거리 안전을 확보하고 위생 문제를 예방해 구민의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