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경관과 등록일자 2022-05-06
제목 강동구, 상일동 야간경관 특화거리 '게내 별길' 조성

강동구가 상일동 상가밀집 이면도로에 디자인 조명을 활용하여 설치한 야간경관 특화거리 ‘게내 별길’ 조성을 완료했다.

상일동 상일여고길 일대는 점포가 밀집된 거리로, 상권 활성화에 대한 주민들과 상인들의 기대가 높은 지역이다. 이에 구에서는 이 지역 일대를 야간 명소로 조성하여 이용객을 증가시키기 위해 특화거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조성된 상일동 특화거리는 지역 일대의 옛 지명인 ‘게내 마을’에서 착안한 ‘게내 별길’로 기획했으며, ‘게내 별길’에는 밤하늘의 은하수 위를 걷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구 관계자는 “어둡고 침침했던 거리에 이색적인 특화 디자인 조명으로 야간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조명으로 인해 야간 보행 안전 문제도 크게 개선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곳곳에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강풀만화거리부터 주꾸미골목까지 이어진 ‘성안별길’, 길동역과 강동역 사이 골목길에 조성한 ‘진황도로 야간경관 조명’ 등의 야간경관 특화거리 조성뿐만 아니라, ‘자전거 테마거리’, ‘강동 스포츠거리’ 등 다양한 테마거리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임성혁 도시경관과장은 “이번 조성된 ‘게내 별길’ 사업에 적극 협조해 주신 상인회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상일동 명소로 발돋움 하는 ‘게내 별길’에 주민들의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도시경관과] 강동구 상일동 야간경관 특화거리 게내 별길 조성 (5. 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