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2-04-12
제목 지역 내 경로당 유휴공간에서 꿈과 소망을 키워가는 강동구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11호점 개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1일, 구립 암사2동 제2어르신사랑방에 1?3세대 공유공간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11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꿈미소’는 ‘꿈’과 ‘미소’를 얻어 가길 바라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이며, 낮에는 경로당으로 사용하고 어르신들이 귀가한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는 아동·청소년들의 자치활동 및 돌봄공간으로 재탄생된다. 영?유아를 제외한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앞서, 구는 2017년 길동 구립 기리울 경로당을 시작으로 올해 1월에는 둔촌2동어르신사랑방에 10호점까지 개소했다.

꿈미소 11호점은 2020년에 리모델링이 완료된 어르신사랑방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설치비용을 절감하여 공공시설 효율성을 도모했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도서 및 보드게임을 구비하여 자유롭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주 1~2회 요리?공예 등 특별 프로그램, 광나루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특성을 살려 배드민턴 등 실외 체육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청소년들의 안전한 돌봄환경을 위해 길잡이 교사가 상주하여 지도하며, 그 외 꿈미소의 자치위원회인 꿈쟁이를 구성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자치활동을 지원하여 앞으로 아동청소년들이 함께 조성하는 희망찬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구는 상일?둔촌 지역에 이어 11호점까지 확대된 아동자치센터 꿈미소를 4월 말 12호점을 개소하여 총 12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르신사랑방의 유휴공간에 꿈미소를 개소함으로 1?3 세대가 화합하고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아동청소년과] 강동구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11호점 개소 (4.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