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사회적경제과 등록일자 2021-11-08
제목 이정훈 강동구청장,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11월 6일(토),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2021 제5회 청년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구는 앞서 2019년 ‘소통부문 대상’, 2020년 ‘종합대상’ 수상에 이어 2021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여 3년 연속 청년정책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하여 전문가와 청년선정위원 100여 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정책, 입법, 소통 등의 분야에서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심사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강동구는 청년 참여 정책과 청년 소통 활성화 부분을 높이 평가받아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동구는 청년들을 위하여 취업, 창업, 문화, 주거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지원센터인 ‘청년해냄센터’와 ‘청년work-play타운’ 및 청년스타트업 주거공간인 ‘청년창업주택’을 운영하여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동남권 청년정책 종합 지원센터인 서울청년센터 ‘강동 오랑’을 운영하여 청년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 사업을 연계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강동청년네트워크 운영, 강동구 청년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 강동청년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 강동구 청년정책 활동을 함께한 청년들과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년발전 및 권익증진에 헌신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구는 앞으로도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년에게 닿을 수 있는 청년정책을 펼쳐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사진보도] 강동구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11.8.).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