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마을협치과 등록일자 2021-11-01
제목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한 곳에서 강동구 마을미디어지원센터 개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구민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고 미디어를 통한 마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강동구 올림픽로 752, 6층)를 조성했다.

이곳은 연면적 346.63㎡ 규모에 영상 스튜디오, 라디오 스튜디오, 미디어 공부방, 1인 미디어실, 편집실, 미디어 소통방, 장비 창고 등으로 구성됐다. 영상 제작, 팟캐스트 제작 등 맞춤 미디어 교육을 운영하고 스튜디오를 활용한 아나운서, 라디오 DJ 등 다양한 미디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송출이 가능한 스튜디오, 고사양 장비를 갖춘 편집실 대관, 촬영·음향 등 미디어 장비 대여를 통해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콘텐츠 제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정식 운영에 앞서, 11월 교육 프로그램으로 △팟캐스트, 무엇이든 물어보살 △도전! 나도 유튜버(초급) △캐릭터 디지털 드로잉 등을 운영하며, △랜선 여행(크로마키 체험) △토요 아나운서(성인반) △우리 가족 라디오 스타 △더빙 클럽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11월 6일에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의 개념을 이해하고 일상에의 적용 가능성을 알아보는 ‘오래된 미래, 메타버스’ 특강도 마련된다.

프로그램 일정, 수강료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강동구 마을협치과(☎02-3425-7892~3) 또는 담당자 이메일(wlsrud713@gd.go.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비대면 시대, 미디어 소통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구민 누구나 미디어를 누리고 미디어를 매개로 이웃과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미디어로 행복한 강동’을 만드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오는 11월 11일 개관식을 진행하며 12일부터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10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로,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첨부파일 [마을협치과] 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 조성(11.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