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위생과 등록일자 2021-11-02
제목 강동구, 배달전문음식점 코로나 특별점검 실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배달음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고자 배달전문 음식점의 위생·방역 지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확산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배달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품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점검기간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로 ‘배달앱’에 등록된 업체 중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배달전문 음식점을 선정하여 실시하며,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사용·보관 여부 ▲조리장, 판매장 등 위생적 관리 여부 ▲위생모 착용 및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 전반적인 위생상태를 점검한다.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경미한 사항의 경우 현장계도로, 중요 위반사항은 행정처분하여 주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배달음식을 믿고 즐길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배달음식 수요가 폭증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방역과 위생관리가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점검을 통해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건위생과] 강동구 배달전문음식점 코로나 특별점검 실시 (1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