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노동권익센터 등록일자 2021-10-29
제목 일하는 당신 위한 문화 복지, 11월 한 달간 누리는 '강동구 노동문화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1월 한 달간, ‘강동구 노동문화제’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더욱 각박해진 노동환경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문화생활’이란 것은 경제적 부담까지 더해져 남의 이야기로만 느껴진다.

이번 노동문화제는 이러한 노동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문화복지 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업무에서 쌓인 직무스트레스 해소 방안과 여가시간 활용 방법 등을 제시하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으로는 ▲노동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는 ‘수채화 체험’ ▲인기 드라마 속 골목놀이와 Z세대의 놀이문화에 대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이 될 가족동반 프로그램 ‘달고나, 별을 꺼내라!’ ▲온라인으로 찾아가는 노동인문학 ‘미디어로 보는 노동’ 등으로 현 상황을 함께 공감하며 우리 모두의 노동권을 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근로 중인 강동구민과 관내 사업장 근로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강동구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별 모집기간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하는 근로자분들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앞으로의 여가시간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서로의 노동을 존중하는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노동권익센터(☎02-3425-87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노동권익센터] 일하는 당신을 위한 문화복지 11월 한 달간 누리는 강동구 노동문화제 (10.28.).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