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11-11 장소 평생학습관
참석대상자 구천면로 점포주




건의명 거리 가판대 등 시설물 이전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박** 처리부서 도시경관과
건의내용 우회전하는 차들이 가판대나 거리 시설물 같은 걸로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그 뒤쪽에서 튀어나오시는 할아버지들이나 이런 분들은 발견하지 못하고 사고가 나는 일들이 많음. 또한 그런 시설물들이 가뜩이나 좁은 보도를 더 좁게 만듬. 이번 사업을 하심에 있어서 가판대라든가 아니면 이런 것들을 조금만 더 횡단도로부터 좀 떨어지게 해 주셨으면 좋겠음
현장답변 지금 가닥이 정리가 되고 특히 성덕중 앞쪽은 3차로 확보되었기 때문에 이전보다 사고가 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함. 그리고 바닥 신호등 설치도 검토해 보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11. 11.(목) “제6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박**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소관부서에서 확인한 바 현 위치에 설치된 보도상영업시설물은 「서울특별시 보도상영업시설물 관리 등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거해 적법하게 설치된 시설물로써 20년 이상 현 위치에서 교통카드 충전, 복권 판매 등을 통해 인근 구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통행에 불편을 겪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되오나, 시설물을 이전하기 위한 대체부지 확보에 큰 어려움이 있어 단기간 내에 위치 이전이 불가한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운영자와 건의자 모두의 의견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명일역사거리 인근에는 명일역사거리 4개소, 성덕고등학교 정문 앞 1개소 등 총 5개소의 바닥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설치에 대한 적정성과 필요성을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만, 현재 바닥신호등은 어린이 보호구역, 지하철 역사 주변 등 보행안전 확보가 필수적인 지점에 우선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해당 구간에 대한 진행은 시일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박**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박**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