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11-11 장소 평생학습관
참석대상자 구천면로 점포주




건의명 지하 공실 공간 활용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조** 처리부서 사회적경제과
건의내용 사업이 진행되면서 걷고 싶은 거리에 주민 교육 문화 예술 마을 공동체 지원 활동 공간이 속속 들어와 건물들 공실도 많이 줄어듬. 하지만 아직도 지하 공간에 공실들이 있음. 이 공간에 소규모 전시 공간이나 청소년 문화예술 공간으로 환영되었으면 좋겠음
현장답변 이런 공실된 공간들도 충분히 창업을 꿈꾸고 그리고 취업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고민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함.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11. 11.(목) “제6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조**님께 감사드립니다. 조**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구천면로 공실 건물의 지하공간에 소규모 전시공간이나 문화예술 공간으로 활용할 것을 건의한 사항에 답변드립니다. 현재 주민들의 생활문화공간으로 구천면로에 강동생활문화센터 예감(강동구 구천면로 371-1)이 조성 되어 있습니다. 향후 중장기 방안으로 소규모 전시공간이나 청소년 문화공간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건물주와의 협의, 주민의견 수렴 등 관련절차를 거쳐 추가로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우리 구에서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마음껏 스타트업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 지원 공간을 점차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창업 공간 지원 확대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추가 공간 조성 시 조**님 의견을 잘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주신 조**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