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1-06-22 장소 천호2동주민센터 회의실
참석대상자 천호2동 직능단체원 19명




건의명 우리동네돌봄단 등 대민접촉이 잦은 봉사활동을 하는 구민에 대한 우선적 백신 접종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김** 처리부서 건강증진과
건의내용 우리동네돌봄단이라는 활동을 하고 있음. 제가 속한 조가 50분의 독거노인 상담을 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백신을 거의 1차 접종을 끝내셔서 되려 저희 쪽에서 대면 상담할 때 부담이 있음. 각동 통장들이 모여있는 단체 카카오톡 방이 있는데 백신 접종을 하신 통장님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심. 통장님들에 대한 별도의 백신 접종분이 있다고 한다면, 그 잔여분에 대해 대민활동을 하고 있는 우리동네돌봄단이 우선 접종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조치 요청드림.
현장답변 우리동네돌봄단 분들도 대민접촉이 잦은 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하니, 예방 접종 순서에서 밀리지 않도록 하겠음. 사실 통장님들도 아직 반절 정도만 접종하신 상황이고, 동주민센터 민원담당 직원들도 아직 접종 전임. 백신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대민 접점 부서원들이나, 우리동네돌봄단원 같은 대 주민 접촉이 많은 봉사를 하시는 주민도 우선적으로 접종하실 수 있도록 검토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1. 6. 22.(화) “제66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김**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사항에 대해 관련부서에서 확인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동네돌봄단은 현재 총 25명이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은 1차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고 8명 정도가 미접종인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동 주민센터 통장단은 정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으로써 예방접종을 하였으나, 잔여백신 여유분에 대해 예방접종을 진행하여 별도의 잔여백신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 지침」 에 따라 잔여백신 예비 명단 접종을 할 수 있지만, ‘21. 6. 11자 개정 지침에 따르면 ‘미접종 어르신, 예방접종센터 인력, 읍면동주민센터의 대민업무 종사자’가 우선 예비 접종 대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침 상, 대주민 접촉이 많은 자원봉사를 하신다 하더라도 백신 우선 접종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전국민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미접종하신 우리동네 돌봄단원분은 해당 연령대 접종시기 도래 시 예방접종을 하시거나, 네이버, 카카오 등 SNS 잔여백신 접종 신청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향후 서울시 또는 질병관리청의 추가 접종계획에 복지공동체 주민 조직 참여자분들이 포함된다면 별도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김**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김**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