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21. 6. 17.(목) “제65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동자치센터 꿈미소는 암사, 천호, 명일, 둔촌, 상일 지역 구립 경로당 8개소에 설치되어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의 돌봄에 기여하고 있으며 관내 더 많은 아동들의 놀 권리와 쉴권리를 보장하고자 금년 하반기 개소를 목표로 천호1동과 둔촌2동 지역 구립 경로당에 꿈미소 2개소를 추가 조성 중에 있습니다.
더불어 이**님께서 건의해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관내 사설경로당은 관내 총73개소로 모두 아파트 단지 내 설치되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지역 아동들이 주거지의 경계를 허물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향후 사립경로당 이용 어르신 및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등 주민들의 의사확인 및 동의를 거친 후 꿈미소 설치·운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내 경로당을 활용한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이외에도 강동구에서 운영 중인 또 다른 아동·청소년 공간인 ‘강동구 아동·청소년 미래본부’가 현재 성내1동에 1개소 운영 중이며 둔촌1동, 상일동 지역에 각각 1개소씩 확대 설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로당 외에도 관내 아파트 단지 내 소규모 유휴공간 및 아동·청소년의 접근이 용이한 위치의 건물 상가 임차 등을 검토하여 아동자치센터 꿈미소를 확충하고 아동·청소년 미래본부, 청소년 문화의 집 등 다양한 형태의 강동형 아동·청소년 공간의 확충을 통해 아동이 더 행복하고 권리가 보장되는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이**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과 아동이 행복한 강동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