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명 |
복지관·자치회관 프로그램 대기자 명단 시스템 개선 요청 |
진행사항 |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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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자 |
박** |
처리부서 |
자치안전과 |
건의내용 |
복지관, 자치회관 등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예체능 강좌는 항상 정원이 넘침. 그러다 보니 대기자 명단을 작성하고 기다리게 되는데, 대기 시스템을 투명하게 운영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음. 또한 이용자가 먼저 전화를 해서 대기 순번이 어디까지 왔는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먼저 공지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음. |
현장답변 |
동 자치회관에 교육을 신청하시고 인원이 다 차서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신 것 같은데, 이용자가 전화해서 대기 순번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사항 및 대기명단이 공개되지 않아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지 않은 것 같다는 인상을 받으신 듯 함.
주민자치회관 프로그램들을 많은 구민들이 이용하고 계시는데 대기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으며, 복지관 등 유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에도 민원사항을 알리도록 하겠음. |
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21. 5. 31.(월) “제61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박**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에서 확인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치회관 대기자 명단 시스템 개선 요청과 관련하여 현재는 각 동 자치회관에서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대기 인원을 관리하고 대기자가 수강할 차례가 되었을 경우에 알려드리고 있습니다만, 향후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른 자치회관 재개관 시, 박**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자치회관 홈페이지에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각 동별 대기자 명단을 별도 게시하도록 하겠으며, 인기 프로그램 수료제 운영 등을 통해 최대한 많은 구민에게 수강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동 및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의 경우 프로그램 접수 시 현 대기인원을 안내드리고 있으며, 차례가 돌아왔을 때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경우 협의를 거쳐 다음 대기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기하시는 분들께 불편함이 없도록 박**님의 의견을 다시 한 번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박**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박**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