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21. 5. 31.(월) “제56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안**님께 감사드립니다.
양재대로96길은 양재대로에서 한산초로 연결되는 도로로 차량 및 보행 통행량이 많은 도로이며 학교 인근 풍성로65길에서 명일로 구간은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고, 나머지 구간은 지정되어 있지 않은 실정입니다.
양재대로96길의 안전확보를 위해 노후된 노면표지를 정비함은 물론 교차로 표시를 설치하고, 보행로 조성구간에는 시선유도봉을 설치하여 불법주차를 예방,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보도간 횡단보도 설치와 이면도로 교차로부 정지선 설치에 대해서는 관할기관인 강동경찰서와 협의하여 설치를 검토하겠습니다.
다음은 양재대로96길 보행로 설치에 대해 검토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도로는 폭 9~10m 도로로써 보도 또는 보행로를 설치하기 위한 폭원은 충분하나 해당 도로에 위치한 거주지주차구획의 전체 삭선과 이에 대한 주민의견의 수렴이 필요하며, 경찰서 규제심의 사항으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되긴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산초등학교 주변 불법주차 관련하여서는 현장 단속 및 주행형 CCTV 단속을 강화하여 불법주차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한산초등학교 주변 경동택배에서 상하차 관련 타용도 사용중인 주거지 주차구획은 강동구 도시관리공단 주거지 주차팀에서 사용취소 안내할 예정이며, 아울러 한산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모퉁이에 위치한 주거지 주차구획은 현재 둔촌동의 심각한 주차난으로 인해 즉시 정비는 어려우나, 사용자 취소 및 이동시 재배정하지 않고 삭선할 예정이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재대로 96길 택배 영업소의 물품적치 행위에 대해서는 영업주에게 도로상 무단적치로 인한 보행불편 및 교통위험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고 불법행위에 관한 행정계도를 실시하였으며 아울러, 영업소 내부에서의 물품분류 작업 등 무단도로점용 행위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지시하였습니다.
해당 위치는 업태의 특성상 불법 적치행위가 빈발하는 곳으로 단시간 내 위법사항 시정에 어려움이 있으나 지속적인 단속과 계도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을 복원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실 경우에는 우리 구 교통행정과(보행환경 담당 이찬영, ☎02-3425-5075), 주차행정과(주거지주차 담당 김지현, ☎02-3425-6306), 도시경관과(가로환경 담당 김춘희, ☎02-3425-6162)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안**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안**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