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21. 5. 27.(목) “제59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김**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양재대로 자전거도로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길동사거리~둔촌사거리는 보행자·자전거 겸용도로(비분리형)으로 조성되어 있으나 각종 지장물과 노점상으로 인해 현재 보행자, 자전거 통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담당부서에서 확인한 바 해당구간에 보행자·자전거 겸용도로(분리형)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보도 폭이 좁아 주변 교통량 분석을 통해 차선을 조정하고 환기구, 한전시설물, 수목보호대 등 많은 지장물 이설 및 노점 철거가 수반되어야 하므로 연석으로 보도와 자전거도로를 분리하여 시공하기는 어렵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다만, 현재 재건축이 진행 중인 둔촌주공아파트 구간에 자전거도로 설치 시 양방향 설치를 건의하도록 하겠으며 향후 지구단위계획 변경, 재건축 등으로 인한 도로확충 시 김**님의 의견을 적극 참고하여 자전거도로 연장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노점단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선을 요구한 양재대로(둔촌동역~하나은행) 지역의 노점은 담당부서에서 6월 한달을 특별정비기간으로 정하고 불법노점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노점 행위자에게 자진정비 공문 전달과 행정계도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행정지도에 불응한 노점 행위자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강제수거 등의 행정처분을 실시하여 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권을 확보할 것입니다.
다만, 노점의 특성상 단속 공무원이 현장을 떠나면 다시 재발되는 문제점이 지속되고 있으나 정기적 순찰과 행정지도로 불법노점의 조속한 감소와 정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김**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김**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