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20-09-17 장소 천호2동주민센터 회의실
참석대상자 (사)대한미용사회 강동구지회 회원 18명




건의명 장마·폭우로 쳐지거나 꺾인 가로수 가지 정비 요청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이** 처리부서 푸른도시과
건의내용 올해는 장마가 길고 폭우로 인해서 가로수 가지가 늘어지거나 꺾이는 경우가 많았음. 가지가 간판을 가려서 멀리서 오시는 손님들이 간판을 잘 찾지 못하고, 헤매는 경우가 있음. 정비 사업을 통해서 가지를 쳐주시고 간판 가시성을 높여주셨으면 함.
현장답변 올해는 장마가 길고 폭우가 자주 와서 가로수 가지들이 꺾이거나 쳐진 경우들이 있음. 소관부서가 푸른도시과인데 인력에 한계가 있다 보니 순차적으로 정비를 하는 중임. 아직 정비가 안 된 구간이 있는 것 같은데 저희가 신속하게 현장 정리하는 기동반을 이용해서 정비를 하도록 하겠음. 또한 긴 장마로 나무가 물을 머금어서 많이 자랐는데, 가로수 전지와 관련해서는 조례가 있어 되도록 이를 준수하면서도 영업에 지장이 없으시도록 검토해서 조치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20. 9. 17.(목) “제43차 찾아가는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이**님과 (사)대한미용사회 강동구지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님께서 말씀하신 장마·폭우로 인해 꺾인 가로수 가지 정비 사항에 대하여 담당부서에 확인한 바, 알려주신 구천면로 및 올림픽로98길 등에 대하여 9월 24일(목) 푸른도시과 현장기동반이 출동하여 쳐지거나 꺾인 가로수 가지 및 건물에 닿는 가지에 대한 정비를 완료하였습니다. 유난히 긴 장마와 인력의 한계로 보다 신속하게 정비 하지 못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의견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우리구 가로수 관리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구 푸른도시과(담당주무관:이철수 ☎02-3425-646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이**님과 (사)대한미용사회 강동구지회 회원 모두에게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끝.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