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12-14 장소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참석대상자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22명




건의명 중학교 학생증에 교통카드 기능 추가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박** 처리부서 교육청소년과
건의내용 현재는 교통카드와 학생증을 따로 사용해야하는데 중학교는 아직 학생증에 교통카드(티머니) 기능이 추가되지 않고 있음. 고등학교는 학생증에 교통카드(티머니)기능이 추가된 학교가 많다고 들었음. 중학생까지 대상이 확대될 수 없는지 궁금함.
현장답변 한국스마트카드라고 하는 티머니 제작사가 있는데 그곳과 학교가 협의해야함. 한국스마트카드에 시범적으로 동신중학교 학생증을 티머니와 연계해서 만들 수 있는지 물어보고 협조가 가능하면 학교에 전달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12. 14(토)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강동구 교육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우선, 학교 교육 전반에 관한 부분은 학교와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의 소관사항입니다만 우리 구에서도 학교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박**님께서 말씀하신 학생증(교통카드 기능 포함)과 관련하여 해당학교에 문의한 결과,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학생증 발급을 검토하였으나 고등학생과 달리 분실 우려 등의 부작용이 많아 보류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기대를 가지고 건의를 하셨는데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구에서는 관내 학교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학생 불편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강동구 교육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 주신 박**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박**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