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12-02 장소 천호2동주민센터
참석대상자 천호동 지역 강동살피미 21명




건의명 불법 주정차 및 노상적치 개선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나** 처리부서 주차행정과
건의내용 새로 생긴 도로(천중로)가 있는데 천중로32길 1 옆에 양쪽으로 고물상이 있음. 사람들이 드나드는 입구임. 동네의 집들은 새로 예쁘게 짓고 있는데 입구에는 고물상의 큰 차들이 길을 막고 있어 불편하고 미관상 좋지 않음. 작은 공원을 만들어놨는데 차들이 불법 주차를 해서 공원을 막고 있음. 양재대로121길(올바른 서울병원 인근)에 고물상이 동네 가운데에 있음. 저녁에 일찍 문을 닫는데 앞에 물건을 잔뜩 쌓아놓아서 차량이 통행하기 어려움. 크레인 같은 차들이 다녀서 시끄러움. 고물상을 매입해서 노인정을 지어주시기 바람.
현장답변 고물상을 이용하는 차량들이 불법주차를 해서 불편하다는 말씀이심. 현장을 확인해 보겠음. 주차행정과에서 천호동 지역에 소규모 주차장을 짓기 위해서 땅을 매입하고 있는데 매입이 잘 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음. 천호동 지역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노력 중이며 더 노력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12. 2.(월) “제38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먼저 나**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천호중학교 후문 주변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해, 『도로교통법』 제32조~제34조에 근거, 2019년 12월 10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 현장 방문하여 과태료 부과 및 계도조치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향후에도 해당 구간에 대해서는 순찰단속을 보다 강화하여 주민의 도로이용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불법주차로 인하여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 주차행정과 교통종합상황실(☎02-3425-6318~9) 또는 응답소(☎120)를 통하여 신고해 주시면 신속하게 현장 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구간에 위치한 적치물 등에 대해선, 2019. 12. 11.(수) 현장 방문하여 도로에 적치되어 있는 손수레 등을 정비하였음을 알려드리며, 해당 지역에 대한 상시 순찰을 통해 철저하게 관리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보도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 구 도시경관과(담당 정찬승, ☎02-3425-6162)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나**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어르신사랑방 신설’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 구는 어르신사랑방 121개소(동별 3개소~14개소)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운영비, 시설개선 및 물품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도에는 품격있는 강동구만의 어르신사랑방 조성,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공공 디자인 개선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나**님께서 주신 ‘어르신사랑방 신설’은 증가하고 있는 노인인구와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지만, 어르신사랑방 신설은 부지 매입 및 신축 비용 등에 많은 예산이 소요되어 중장기적 검토 및 추진할 사안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할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나**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나**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