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19.11.11.(월)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정**님께 감사드립니다.
정**님께서 건의하신 솔베뉴 아파트 정문앞 보도간 횡단보도 보행신호체계 변경 요청에 대한 검토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명일동 솔베뉴 아파트 정문은 재건축사업에 따른 교통영향평가심의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 결과 교차로를 조성 신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재건축사업으로 세대수 증가에 따른 진출입부 확장과 아파트 좌회전 진출입차량으로부터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당초 신호 한주기당 한 번의 보행신호가 점등되어 대기시간 증가로 인한 불편과 일부 주민의 무단횡단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었습니다.
우리구는 서울지방경찰청 신호운영실에 보행대기시간 감축 방안을 이미 요청한바 있으며, 이에 지난 11월14일부터 진․출입구 동측 보행신호주기내(양재대로 직진신호시) 33초씩 2회를 부여, 당초 전체신호주기 150~170초 중 보행자 대기시간을 117~137초에서 31~53초로 단축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파트 좌회전 진출입 차량이 신호에 따라 통행함에 따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정문앞 보도간 횡단보도의 신호운영은 불가피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 02-3425-6244 담당 김미옥)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시는 정**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우리구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