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19.10.28.(월)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무정스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정스님께서 건의하신 암사동 선사현대아파트 상가앞 사거리 신호계선에 대한 검토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암사동 선사현대아파트 상가앞 사거리는 암사역으로 연결되는 상암로와 상암로3․4길과 접속되는 교차로로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교차로이며, 3개의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현재 선사현대아파트앞 교차로는 선사아파트방면 직진, 암사역방면 직진, 보행신호 순으로 신호를 부여하고 있고, 보행자 신호시간은 40초로 남북, 동서간 횡단이 동시에 가능토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로의 횡단거리는 각각 10m, 13m, 17m로 노약자, 어린이의 보행속도를 고려하더라도 횡단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부여하고 있어 보행시간을 더 증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 드리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보행자 신호시간은 보행자 녹색신호시간과 보행자 점멸신호시간으로 구분되는데, 보행자는 보행자녹색신호 시간에 횡단보도에 진입하면 횡단보도를 정상적으로 통과할 수 있으나, 녹색점멸이 시작되면 더 이상 횡단보도에 진입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로 점멸이 시작되면 다음신호를 이용하셔야 하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정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시는 무정스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우리구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