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19. 10. 14.(월) “제34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누**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누**님께서 좋지 않은 건강 상황에서도 두 아이를 키우시느라 애쓰시는 모습에 위로의 말씀과 응원의 마음을 드립니다.
우선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긴급지원사업’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긴급지원사업이란, 가구의 주 소득자가 중한 질병 또는 부상을 당하는 등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가구에 대하여 생계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생계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 될 경우 기초생활수급 등의 연계도 가능합니다.
또한 서울시에서는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제도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서울형 유급병가’란 근로소득이 있는 시민이 정신적․육체적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검진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소득상실이 생계에 위협이 되는 상황을 초래할 때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금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사회복지담당공무원과 긴급지원사업 혹은 서울형 유급병가와 관련된 상담 진행 후, 상황에 맞는 지원을 신청하셔서 대상자가 된다면 건강이 회복될 때까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누**님께서 건강을 되찾으시어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내시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나가길 기원하며, 우리 구도 곁에서 응원하고, 돕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