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10-14 장소 강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참석대상자 다문화가족 및 강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25명




건의명 건강가정·다문화가정지원센터 장난감 지원 등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남** 처리부서 여성가족과
건의내용 다문화센터가 다른 곳보다 조금 좁고, 장난감 같은 것들도 부족함. 다른 아이들과 말이 잘 안 통하니 장난감이라도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음. 일을 하기 때문에 매일 10시에 집에 들어오는데 집에서 아이들을 돌봐주는 사람이 없음. 아이들이 어리기 때문에 어른이 돌봐줘야지 아이 혼자 놔둘 수 없음.
현장답변 돌봄교실도 밤10시까지는 이용할 수 없음. 천호동과 암사동에는 꿈미소라고 오후4시까지는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오후4시부터 밤10시까지는 아동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는데 성내동에는 꿈미소가 없음.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훨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함. ‘한글 떼고 학교가자’ 프로그램도 언어를 억지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다양한 사례로 연구해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10. 14.(월) “제34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남**님께서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시면서 열심히 생활하시는 모습에 응원의 마음을 드립니다. 남**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늦은 시간까지 아이를 돌볼 사람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아이돌봄 지원사업’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거나, 소득기준초과로 정부지원이 어려운 경우는 강동구 아이돌봄지원센터(☎02-476-0027)에 직접 신청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센터 공간 부족과 관련하여, 강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강동구 거주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강의실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센터가 위치해 있는 청소년회관 건물에 대해 재건축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획 수립이나 집행 시 다문화가족의 욕구와 의견을 잘 참고하여, 센터 이용자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남**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조언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남**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