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19. 9. 30.(월) “제11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박**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성내동 143-22~성내동 459-6번지 일대 도로단차로 인한 도로정비요청, 해당도로에서 이면도로로 진입시 도로양쪽에 턱이있는 사유, 명일역사거리에서 명성교회 도로확장요청과 관련된 내용을 담당부서에서 확인한 바, 성내동 143~22주변 도로정비는 현장 확인결과 일부구과 도로균열 및 파손된 부분이 확인하여 2019.10월까지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정비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면도로 진입시 횡단보도에 턱이 있는 이유는 보행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차량 속도를 저감시키기 위해 횡단보도를 기존 도로보다 턱이지게 험프형 횡단보도를 설치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명일역사거리~명성교회 도로확장과 관련해서 박**님의 의견을 충분히 공감하나 도로확장은 도시계획시설(도로)을 결정하여 보상 및 공사를 추진 및 교통영향평가, 현재 도로이용현황(교통량) 및 관련기관과의 협의가 되어야 하는 사항으로, 도로확장을 위해서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뿐 아니라, 우리구의 어려운 재정여건 등을 고려할 때 도로확장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으니 이점 많은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만 주변 여건 변화(재건축,재개발 등)시 박**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다.
다시 한 번 우리구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은 도로과(담당 박정오, 02-3425-6352)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박**님 가정에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