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09-17 장소 구강사
참석대상자 구강사 불자 17명




건의명 선사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확보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박** 처리부서 교통행정과
건의내용 암사동 선사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임. 고덕동에 아파트가 새로 지어지면서 그쪽에서 오는 차들이 갑자기 많아짐. 아침에 학교 앞은 차량이 진입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데 차들이 너무 빨리 달려서 신호등을 설치해주시거나 일방통행으로 지정해주시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을 것 같음. 오전 등교시간에는 차량을 통제해서 괜찮은데 오후에는 차가 빨리 달림. 어린이보호구역인데 과속단속카메라가 없음.
현장답변 선사초등학교 앞에서 큰 사고가 난 적도 있음. 등굣길에는 차량통행이 불가능한데 선사사거리에 모범운전자를 포함한 교통지도가 이루어지고 있고, 말씀하신 구간도 녹색어머니회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계심. 특히 등하교시간에 그 구간의 보행안전성 확보를 위한 대책을 고민해보겠음. 신호체계를 바꾸는 것은 정체가 심해서 어려움이 있다는 보고를 받았는데 모범운전자회와 협의하여 그 구간에 모범운전자를 더 배치하거나, 경찰청에 요청해서 등굣길에 경찰공무원을 배치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겠음. 시속 30㎞ 이하로 제한하고 CCTV 설치를 검토하겠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2019. 9. 17.(화) “제31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박**님께 감사드립니다. 박**님께서 요청하신 선사초등학교 학교 앞 시간제 일방통행 추가 지정 및 다기능카메라(과속,신호위반) 설치 요청 등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선사초등학교 정문 앞 이면도로는 등교시간대 시간제 일방통행(07:00~09:00)을 시행하고 있으며, 박**님께서 요청하신대로 하교시간대에 시간제 일방통행 시행시 더욱 안전한 통학로가 조성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시간제 일방통행 시행시 주변 상가와 건물 및 주택가를 이용 차량의 불편이 발생될 수 있어 주민 동의가 필요함에 따라 단시일 내에 해결하기는 어려움이 있으며, 시간제 일방통행 시행에 대해 경찰서에 사전 협의를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선사초등학교 이면도로 진입부 다기능 카메라(신호과속단속) 및 교차로 점멸등 설치, 등하교 시간대 경찰관 배치에 대하여 주관기관인 강동경찰서에 요청하겠으며, 선사초등학교 현장을 면밀히 확인하여 교통안전시설물 추가 설치를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우리구 구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보내주신 박**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 당부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통행정과(☎ 02-3425-5072 담당 남승연)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박**님의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