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행사명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일시 2019-08-22 장소 강동구 평생학습관
참석대상자 강동 마을교사 19명




건의명 마을교사 활동 확장
진행사항 완료
건의자 조** 처리부서 교육청소년과
건의내용 마을교사의 주된 활동이 자유학기제 수업인데 조금 더 확장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음. 예를 들면 매년 학기가 끝나는 연말이나 연초에 아이들이 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이 되면 마을교사들이 조금 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임.
현장답변 아이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마을교사님들이 하실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음. 프로그램 문제는 조금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음. 자유학기제는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기 때문에 평가가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음.
최종답변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9. 8. 22.(목) “찾아가는 구청장실”에서 구정발전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조**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구에서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우리 마을 자세히 알기(강동마을탐방) 운영,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마을교사 학습동아리 지원, 교육지원청 학교선택제사업 연계 등 다양한 마을교사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님께서 말씀하신 마을교사 활동 확장과 관련하여 현재 지원하고 있는 활동 이외에도 ‘마을방과후학교 온돌방’ 사업에 마을교사 분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을교사가 온돌방 사업에 참여할 경우에는 자유학기제 수업에 참여한 마을교사는 온돌방 강사로 즉시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온돌방 사업에서 필요한 강좌가 있을 경우에는 마을교사 인력풀을 우선적으로 활용하여 마을교사들의 교육 활동 분야를 넓혀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강동구의 교육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 주신 조**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조**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수희, 믿고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