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명 |
후원물품 등 배부 시 청각장애인에게 연락하는 방법 개선 |
진행사항 |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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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자 |
김** |
처리부서 |
복지정책과 |
건의내용 |
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는 구청이나 동주민센터에서 후원물품이나 참여해야하는 행사가 있을 경우 연락을 주시는데 문자로 연락해주시면 문자를 보고 어떤 내용인지 이해하고 후원물품을 수령할 수 있는데 항상 전화로 연락을 주심. 그래서 쌀이나 김치 등을 받을 때 전화를 받지 못하면 수혜대상에서 빠지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농아인이기 때문에 문자로 연락해달라고 여러 번 말씀을 드렸는데 계속 전화로 연락을 함. 교육이나 홍보를 통해서 농아인들에게는 문자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선해주시기 바람. |
현장답변 |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림. 앞으로 농아인들에게는 문자로 연락을 드려 후원물품 등을 수령하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으시도록 하겠음. |
최종답변 |
안녕하십니까? 2019. 4. 17.(수) “제17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에서 장애인 배려를 위한 소중한 의견을 주신 김**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님께서 후원 물품 등을 배분할 경우 청각 장애인을 배려한 연락방법에 대해 시정요구하신 사항에 대하여 담당부서에서 확인한 바, 청각 장애인에게 후원 물품 등을 배분할 경우 관할 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일괄적으로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조치하겠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문자 메시지를 받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관리감독을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님께 불편을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김**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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