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답변 |
구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19.1.17. 성내3동 신년인사회에서 ‘혈세가 복지쪽으로만 사용되고 기업유치 중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는 인프라구축 미흡하다’는 의견에 대해 먼저 답변드리겠습니다.
강동구는 최대 경제개발 프로젝트로 ‘고덕비즈밸리’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덕비즈밸리는 고덕동 345번지 일원에 약 234,523㎡ 규모의 업무단지로, 단지 내에 대·중·소기업 150여개, 복합쇼핑몰, R&D센터, 공공청사(강동세무서, 임업진흥공단), 상업시설 등이 다양하게 입주하여 건강한 경제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고덕비즈밸리는 2018년 용지공급을 통해 6개의 우수한 기업(한전KDN, 신라교역, 대륙공업컨소시엄, 동명기술공단컨소시엄, 선엔지니어링, 우진산전)이 선정되어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계약이 완료되었습니다. 2019년에 순차적으로 용지공급을 진행하여 강동구 경제 기반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단지조성이 마무리되면 대규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세수 증대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환경 등 지역 전반에 혁신적인 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오니 지속적인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형학원 부재 등 교육시설이 부족하다‘는 의견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구에는 주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 및 교육수요 충족을 위해 5개의 구립공공도서관 (성내, 해공, 강일, 암사, 천호도서관)과 2개의 시립공공도서관(강동도서관, 고덕평생학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둔촌주공아파트 내 재건축단지 및 보훈병원 옆 둔촌동 지역에 2곳, 상일동 명일근린공원 지역에 1곳의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투자유치과(02-3425-6493), 문화예술과(02-3425-5282)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구정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신 귀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평안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