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이수희입니다.

이수희입니다.

구정홍보 영상
제목 [강동뉴스] 7월 첫째 주 feat.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 개장, 폭염 대비 무더위 쉼터 운영, 서울형 키즈카페, 아이맘강동 야간 개장,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개최
작성일 2023-07-04

7월 첫째 주 강동뉴스입니다.

 

71, 강동구가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본격 개장했습니다. 두리어린이공원, 성심어린이공원 등 14개 공원에 워터슬라이드, 물바가지폭포, 바닥분수 등의 시설이 가동됩니다.

운영 기간은 831일까지로, 비 예보가 있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3회 운영되며,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관리 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위생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입니다.

 

강동구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무더위 쉼터 238개소와 안전 숙소를 운영합니다.

무더위 쉼터는 구청사, 동주민센터, 경로당, 복지시설 등에 마련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로 운영되며, 더위가 잦아드는 930일까지 개방됩니다.

, 주거환경이 열악해 폭염에 더욱 취약한 주민들을 위해서는 열대야를 피해 머무를 수 있는 안전 숙소도 제공됩니다.

 

강동구가 열대야가 몰려오는 7월에서 8월까지, 서울형 키즈카페 2개소와 아이맘강동 3개소를 야간에 개장합니다.

평소 자녀와 놀아 줄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과 아빠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열대야에 환경 제약 없이 실내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야간 개장 사전 예약은 마감됐지만, 주간 시간대에도 테마 공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동구가 오는 717,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을 개최합니다.

교통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노래와 율동으로 표현해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뮤지컬로, 공연은 50분간 진행됩니다.

강동구는 이 공연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관람 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7월 첫째 주 강동뉴스였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뉴미디어팀

문의 : 02-3425-5440

수정일 : 2022-08-31

SCROLL DOW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