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사회적경제과 등록일자 2020-07-27
제목 강동구, 미래지향적 청년일자리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반려동물 연관 산업 시장규모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에 따라 관련 분야의 산업역군 양성을 위해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하반기 참여자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시장 급성장이 예상되는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미래지향적 청년 일자리를 연계하기 위해 구에서는 동물훈련사, 동물보호활동가 등 관련 분야 취업 또는 창업 희망자를 모집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 하반기 과정은 8월 중 참여자 선발과정을 거쳐 약 5개 월여의 기간 동안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과목으로 ▲반려견 행동학 ▲훈련학 ▲수의학 ▲영양학 ▲장례지도 ▲핸들링?그루밍 등 이론 및 실습교육이 마련되고, 구에서 운영하는 반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보조강사 활동 등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수료자에게는 개인별 맞춤형 진로 상담과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과정 수료자의 취업 및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동구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사업은 청년 일자리 확대라는 본연의 목적 외에도 최근 반려동물 증가로 인한 소음, 입질, 배변처리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년들이 동물복지 연관 산업에 도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직업인 양성과 사회 진출을 장려하여 미래지향적 일자리가 창출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신청대상은 만18세 이상, 40세 미만의 미취업 성인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사회적경제과(☎ 02-3425-6012)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강동구는 2017년부터 청년층을 대상으로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5개 기수에 걸쳐 8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첨부파일 [사회적경제과]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7.27.).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