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건강증진과 등록일자 2020-06-25
제목 강동구, 저소득층 기저귀·분유값 지원 확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저소득층 출산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저귀 및 조제분유 지원사업’ 대상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만 2세 미만 영아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와 조제분유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저귀 지원의 경우 기존에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부터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 가구,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다자녀(2인 이상) 가구까지 대상을 넓혔다.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 대상자 가운데 산모의 사망·질병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하거나,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보호·입양대상 아동, 한부모 가정 아동 등에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기저귀의 경우 월 64,000원, 조제분유는 월 86,000원이며,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된다. 출생일 포함 60일 이내로 신청하면 24개월 모두 지원하며, 60일을 초과한 경우 만 24개월까지 남은 기간에 한해 월 단위로 지원한다.

신청은 사회보장급여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 제출 서류를 갖춰 주민등록상 주소지 동주민센터 또는 강동구 보건소 1층 영유아모성실을 방문 신청하거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강동구 보건소 관계자는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은 지난해 20여 명에 그쳤으나, 올해부터 대상이 확대되면서 5월 말 기준 290명 가까이 신청했다. 제도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홍보에 더욱 힘쓰고, 저소득 가정의 육아비용 부담 완화와 행복한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건강증진과)저소득층 기저귀·분유값 지원 확대(6.25.).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