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창출과 등록일자 2020-06-03
제목 강동구, 지역경제대책본부 구성·운영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실정에 맞는 경제 활성화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지역경제대책본부를 구성해 운영한다.
구는 지난 3월 수립한 지역경제활성화 종합대책에 따라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일자리 지원, 지역상권 살리기, 경기부양책의 4개 분야에서 정부·서울시와 연계한 사업과 강동구 실정에 맞는 자체 사업을 마련하여 62개 지원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방역대책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됐으나 소규모 지역감염이 계속되고 있어 경기침체 장기화 가능성도 부각되고 있는 만큼 구는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지역경제대책본부를 구성하게 됐다. 지역경제대책본부는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총괄관리반, 소상공인지원반, 일자리지원반, 상권활성화반의 4개반으로 운영된다.
구는 정기회의와 수시 실무회의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고 대책을 논의하여 내실 있는 지역경제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6월 1일에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지역경제대책 추진현황을 점검하였는데, 주요추진사업과 재정 신속집행 대책 등을 논의하여 상반기에 최대한 이행하기를 독려하기도 했다.
주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는 ‘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전 직원이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서울시 최초로 소상공인 풍수해 보험료 전액 지원, 서울시 자치구 중 최저 금리(1%)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지원하는 등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가까이 다가가려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강동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해 지역 사회 소비를 촉진하고,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을 운영하여 공공일자리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경제대책본부를 통해 추진사업 동향파악과 후속조치를 강구하는 등 지속적으로 맞춤형 대책을 발굴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대책본부 운영 (6.3.).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