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시농업과 등록일자 2020-05-21
제목 텃밭 수확물 담은 '심통꾸러미' 배달 갑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텃밭 수확물을 취약계층에게 배달하는 ‘심심(心心)텃밭봉사단의 심통(心通) 꾸러미’ 사업을 추진한다. 도시농업을 통한 공유와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연 300가구 지원을 목표로 시범 운영한다.

심심텃밭봉사단은 강동구에서 분양한 텃밭 참여자, 강동도시농업네트워크 단체 회원 등 3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들은 친환경 텃밭에서 직접 기른 상추, 쑥갓 등 농작물을 기증하고, 수합한 수확물들로 꾸러미를 만들어 독거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심통꾸러미에는 신선한 텃밭 작물과 함께 채밀 꿀, 김장 김치, 분무형 살균소독제 등 지역사회에서 모인 정성들도 담았다. 특히, 지난 12일 여성 기업이자 방역물품 유통업체인 ㈜도균옐로우베리(대표 전혜원)는 사업 취지에 공감해 코로나19 생활방역을 위한 살균소독제 300개를 기증했으며, 협동조합 소셜다이닝팜(대표 박영란)은 김치를 직접 담가 기부했다.

구는 향후 동주민센터 등의 추천을 통해 꾸러미를 받을 대상자를 발굴·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심통꾸러미 사업을 통해 강동구 도시농업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이웃을 끌어안는 따뜻한 도시농업’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도시농업과)심심텃밭봉사단의 심통꾸러미 배달(5.2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