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로과 등록일자 2020-02-24
제목 강동구, 주민과 함께 걷기 편한 '행복 보도' 만든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구민들의 보행 안전 강화를 위해 ‘걷기 편하고 행복한 보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명일우성아파트 주변 보도(고덕로62길 일대) 약 250m 구간으로, 컬러콘크리트로 시공한 보도블록이 노후화돼 색이 벗겨지고 파손된 곳이 많았다. 또, 가로수 뿌리가 솟으면서 주변 경계석이 기울어져 보행을 방해하는 등 위험과 불편이 따랐다.

이에 지역 주민들이 강동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보도 정비를 제안했고, 구에서 이를 수렴해 3월부터 환경 개선에 들어간다.

지난 2월 11일에는 본격적으로 정비를 시작하기 전, 이정훈 구청장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 확인에 나섰다. 주민과 함께 색 바래고 훼손된 보도 환경을 돌아보며 개선 의견을 들은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불편사항들이 말끔히 개선돼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걸을 수 있도록 사업을 면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현장 검토 내용과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오는 10월까지 보도 정비를 추진한다. 훼손된 보도블록, 가로수 보호덮개 등을 전면 교체해 보행 안전을 강화하고, 측구와 경계석을 정비해 도시미관도 개선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기 위해 보도 정비는 물론,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도로과)걷기 편하고 행복한 보도 만들기(2.24.).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