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19-12-03
제목 강동구, 소중한 당신을 위한 '치유 밥상'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2일 오후 6시 주민복합문화공간 성내어울터(강동구 올림픽로 62길 35)에서 통합사례 대상자들에게 '치유 밥상'을 선물했다.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복합적인 어려움을 지닌 사례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차려드리고, 함께 식사하며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IT소프트 개발업체인 ㈜투비소프트와 동호회 투비위모두가 후원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가정식 마련이 어렵거나 집밥을 경험해보지 못한 고난도 사례 대상자 6가구 13명이 참석해, 치유 밥상 활동가들이 정성스레 차린 집밥을 맛봤다.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따뜻한 밥상을 통해 존중받는 치유적 경험을 하고, 집밥의 의미도 되새겼다.

식사가 끝난 후 마음을 돌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그림책을 통해 불편한 속마음 등 자신의 털 뭉치를 찾으며 나를 들여다보고, 이를 공유하며 마음속 실타래를 풀었다. 또한 과거와 현재의 ‘나 발견하기’를 통해 한해 있었던 변화를 이야기하고 새해를 맞는 새 마음을 다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통합사례관리는 한 사람, 한 가족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는 일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 치유 밥상처럼 지역사회의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소외이웃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프로그램들을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복지정책과)통합사례관리 당사자 대상 치유밥상(12.3.).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