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9-12-06
제목 힐링과 전문성 더해 건강한 보육환경 만든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위한 "Good Day" 힐링 프로젝트와 전문성 성장코칭 사례공유회를 실시하여 건강한 보육환경을 만든다.
보육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와 지친 몸을 달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보육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Good Mind(마음 나누기), Good Health(건강 챙기기), Good Hand(문화 즐기기)의 3가지 테마로 구성해 문화체험과 힐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캘리그라피(액자만들기)는 10일(화)에, 플라워 클래스(리스만들기)를 11일(수), 커피와 함께하는 “그림책 테라피”를 오는 12일(목)에, 핸드드립클래스(원두커피 체험)는 오는 13일(금)에 열리고 시간은 모두 16시 20분부터 18시까지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진행된다.
보육교사 전문성 성장코칭 사례 공유회는 오는 9일 16시 강동어린이회관 아이누리홀에서 개최된다.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발맞추어 전문성 성장을 위해 노력한 보육교사들의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강동구에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90명의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놀이?유아 중심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실천하여 현장을 실행력을 높이고자 「한 걸음 더 성장코칭」 5단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사례보고회는 1단계 강의와 총 3단계의 소그룹 워크숍 후 마지막 5단계로 참여한 교사에 대한 수료증 수여도 있을 예정이다.
또한, 보육교사들이 전문성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KBS 국악관현악단을 초정하여 “국악으로 행복더하기” 라는 부제의 국악음악회도 진행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보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사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어린이회관?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02-486-3556)로 연락하면 된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 보육교직원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12.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