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19-11-20
제목 강동구, 추운 겨울 복지사각지대 가구의 생활을 따뜻하게 보듬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11일(월)부터 추운 겨울 동안 더욱 소외될 수 있는 고독사 위기가구, 주거 취약가구,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진심어린 공감과 따뜻한 격려를 전하고 있다.

강동구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저소득 1인 가구, 기초생활수급자 등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이 어떤 것인지 직접 확인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자 한다. 현장 방문 시에는 관할 동장과 복지 담당자가 동행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사항은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먼저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1인 가구가 많이 살고 있는 천호2동을 찾아, 돌봄 지원을 받고 있는 주민을 방문하였다. 경제적인 문제로 인하여 가족과 헤어져 홀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과, 생활고로 본인의 취미 활동조차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중년 여성을 방문하여 그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였다.

천호2동 현장 방문에 이어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관내 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을 방문하였다. 최근 하자 보수 및 주택 위치 문제로 임대주택 거주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사례가 있어, 현장에서 그들의 고충을 듣고 그에 따른 지원책을 찾고자 하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직접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어려움을 더 실감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복지 현장을 방문하여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다함께 행복한 강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혼자 살고 있는 1인 가구를 위해 목욕 쿠폰 지급, 요리 교실 운영, 야쿠르트 배달 등 복지 특화 사업을 발굴하여 1인 가구가 외롭지 않도록 사회적 정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