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행정과 등록일자 2019-09-25
제목 강동구, 상일동에 금연거리 확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상일동 첨단업무단지 내 일부 보행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하고 10월부터 본격적인 단속에 들어간다.

위치는 상일로10길 양쪽 보도 약 200m 구간으로, 강동유정유치원 앞 보행로 부근이다. 해당 지역은 인근에 사업장이 밀집해 있어 주변 아파트와 유치원에서 간접흡연 피해 문제가 계속 제기돼 왔다.

구는 금연거리 신규 지정을 알리기 위해 8월부터 2개월 간 사전 홍보기간을 운영했다. 금연지도원이 홍보와 계도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바닥표지판과 홍보 현수막 등을 활용해 보행자들이 신규 금연거리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계도기간이 종료되는 10월 1일부터 단속을 시작해 흡연 행위가 적발될 경우 과태료 10만 원을 부과한다. 강동구는 간접흡연 피해정도, 유해환경 여부, 주민 요구도 등을 반영해 금연거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금연거리 지정을 통해 간접흡연으로부터 보행자를 보호하고,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 건강과 공공장소 내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 찾아가는 금연상담 등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주민들의 금연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첨부파일 (보건행정과)상일동에 금연거리 확대(9.30.).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