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창출과 등록일자 2019-06-10
제목 지역 기반 홈매니저 ‘착한손’서비스 이용하세요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홈매니저 ‘착한손’ 서비스를 시행한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개인이 해결해야할 가사·주거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어 간단한 기술을 요하는 가사·주거 관련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강동시니어클럽과 업무 협약을 맺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고장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주민들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 및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은 일반주택과 사업장, 어린이집 등으로 착한손 서비스는 회원제로 운영한다. 회원가입 후 월 1만원의 회원비를 납부하면 재료비는 별도지만, 1개월에 5회 안에서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항목은 전열기기 교체, 수도기기 교체, 커튼 설치 등이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날짜와 방문시간을 조정하여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강동시니어클럽 홈페이지(www.강동시니어.kr)에서 자세한 서비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은 유선 가입과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착한손사업(☎ 02-426-3779)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착한 손 서비스는 일반 주민들에게는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홈매니저에게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착한사업’이다. 앞으로도 함께 WIN-WIN해 더불어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일자리창출과] 지역기반 홈매니저 착한손 서비스 이용하세요 (6.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