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자치행정과 등록일자 2010-03-04
제목 전세금, 학자금 등 저리로 빌려준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3월 8일부터 12일까지 주민소득지원금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 주민의 소득수준향상과 생활안정을 돕기 위한 이번 지원 규모는 주민소득지원금의 경우 가구당 2,000만원 이하이며,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가구당 1,000만원 이하다.

융자에 따른 이율은 은행취급 수수료인 연 1%로 지원이 확정되면 2년 거치, 2년 균등분할로 상환하면 된다. 단, 융자 위탁은행인 (주)우리은행의 자체신용평가 시스템 보증요건 부적합자(신용관리정보 대상자, 융자 및 보증채무 과다자)나 본 융자금을 대부받아 상환중인 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대상은 접수일 현재 강동구 거주 1년 이상 된 세대주(배우자 포함)로 세부 요건은 다음과 같다. ▲주민소득지원금(사업자금)은 ▶강동구 관내에 사업장이 소재하며 소득자금지원으로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가구이며 ▲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은 ▶무주택자에 대한 전세금 또는 입주보증금 중 일부 ▶직계비속에 대한 고등학교 이상의 재학생 학자금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대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전(월)세 계약서 사본, 사업자등록증 등의 서류를 갖춰 강동구청 자치행정과(☎480-1760)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