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맑은환경과 등록일자 2019-04-08
제목 강동구, 서울시 환경정책분야 공모사업 4억 원 예산 확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서울시의 미세먼지 자치구 특화사업과 노유자시설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였다.
구는 ‘2019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치구 특화사업’ 공모에 접수한 결과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보조금 2억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 사업에는 강동구를 비롯해 7개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사업은 미세먼지 잡는 광촉매 대기정화 보도블럭 설치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저감에 주력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설치 위치는 강동구 양재대로 1517~1535일대이다.
또한, 강동구는 서울시의 ‘노유자시설(아동관련 시설 및 노인복지시설) 에너지효율화 사업’에도 선정되어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예산은 구립경로당 및 구립어린이집 등 노유자시설을 대상으로 LED조명, 창호 ? 친환경보일러, 방충망 교체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시설 개선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쿨루프(건물 지붕이나 옥상에 태양광 반사 및 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는 흰색 차열 페인트를 칠하는 것) 설치 등 다양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선정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미세먼지 잡는 광촉매 대기정화 보도블럭과 같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맑은환경과)서울시 환경정책분야 공모사업 4억원 예산 확보(4.9.).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