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9-03-20
제목 자전거 내 손으로 고쳐요..자전거 정비교실 운영
자전거 이용자라면 운행 중 갑작스런 체인 이탈, 타이어 펑크 등의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운 경우가 한 번쯤은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4월부터 자전거교육장인 강동바이크스쿨(상일로12길 89)에서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을 운영한다.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은 기수별 20명씩 상반기 총 3기로 나누어 진행한다. 기수당 2회 운영되며 이론과 실습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자전거 전문 정비사의 지도로 ▲자전거 구조의 이해 ▲자전거 공구 사용법 ▲타이어와 브레이크 정비 방법 ▲자전거 안전사고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자전거 상태 점검 방법 등 자전거 이용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에서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정비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사고율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전교육과 자가 정비 능력을 기르는 노력이 필요한 만큼 정비교실에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02-3425-626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자전거 정비교실 운영(4.4.).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