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창출과 등록일자 2019-02-26
제목 강동구, 가죽패션산업 전문 인력 양성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1일까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표적 가죽산업 지역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가죽?패션산업연계 심화 창업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동구는 서울 가죽산업체의 30% 이상이 밀집돼 있는 지역적 특성과 2017년부터 서울시 사회적경제 특구로 선정되어 청년 중심 가죽패션산업 전문 인력을 집중 양성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2019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평가 결과 우수구로 선정돼 지급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자치단체 주도로 비영리단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강동구는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과 협력해 실무 특강과 제작 교육으로 나눠 4월부터 10월까지 총 250시간의 과정으로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 가죽패션 제품 제작 ▲ 브랜딩 및 사업기획 ▲ 조직구성의 따른 경영 및 회계 ▲ 사회적경제 교육 ▲매장 운영 및 판로 구축 등으로 실제 사업에 필요한 교육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제품 패턴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전문 강사진 교육과 외부 전문 특강을 실시해 실제 취?창업 시 필요한 양질의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종료 후에도 사회적경제 조직화를 통해 지역과의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강동구는 2018년도 교육 수료생의 경우, 밀라노 패션쇼 참가 지원과 ‘서울 가죽패션 창업지원센터’(강동구 암사동) 인큐베이팅을 통해서 밀도 있는 창업지원들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자격은 가죽제품 제작에 대한 기본지식을 보유하고 관련분야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다. 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강동구청 일자리창출과로 방문하거나 메일(2013012111@gd.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와 면접을 거쳐 총 15명의 수강생이 선발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가죽패션 산업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청년들과 지역산업체들 모두가 함께 발전해, 강동구의 대표적 일자리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2019 가죽패션 창업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에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일자리창출과(☎02-3425-5816)로 문의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일자리창출과] 2019 가죽패션 창업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3.5.).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