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9-01-15
제목 아동권리 캠페인, 그림으로 말하는 '소원' 프로젝트전시
'아동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아동권리 캠페인을 위해 공모한 ‘소원’프로젝트 그림을 전시하고 있다.

'소원'프로젝트는 유아의 참여권 보장과 인식개선을 위해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유아 참여권'이란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권리를 말하는데,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만드는 게 캠페인의 취지다.

프로젝트에는 22개의 어린이집과 유아들이 참여 신청해, 총 686명의 유아들이 그림을 공모했다. '내가 꿈꾸는 우리 집', '내가 살고 싶은 우리 동네', '내가 원하는 어린이집' 세 가지 주제로 평소 꿈꿔왔던 것을 자유롭게 그림과 색으로 표현했다.

구는 선정된 작품을 디지털 스크린에 전시하고 스티커로 만들어, 아이들의 바람과 목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11일부터 아이들이 꿈꾸는 '소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강동어린이회관에서 그림을 전시하고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유아들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아동권리 캠페인은 유아들이 말하고 싶었던 꿈과 희망을 알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소중한 기회라며, 유아들의 참여권 보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강동구는 전국 지자체 중 7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았으며, 아동친화도시로 거듭 발전하기 위해 우수한 양육,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영유아 참여 프로그램, 부모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 그림으로 말하는 소원프로젝트 전시 (1.1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