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일자 2018-11-09
제목 강동구 새마을부녀회, 이웃사랑 쏙쏙 담은 '김장'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3일(화) 강동구민회관에서 강동구새마을부녀회(회장 한상림) 주관으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울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18개 동 부녀회장과 부녀회원 등 150여 명이 김장에 나선다. 부녀회장과 ‘친정엄마-딸’로 일촌 관계를 맺으며 한국 사회에 안착 중인 결혼이주여성들도 손을 거들기로 했다.

강동구새마을부녀회는 12일 오후부터 재료 손질 등 사전 준비를 하고, 13일 김장 2천 포기를 담근다. 이렇게 담근 김치는 지역 내 홀몸어르신, 저소득가구 등 소외 이웃과 복지시설 등 200여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상림 강동구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김장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철 먹거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역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앞으로도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강동구새마을부녀회는 이외에도 독거어르신에 반찬 만들어 드리기, 사랑의 송편과 떡국 떡 나누기, 다문화가족 지원, 저출생 극복 캠페인, 환경 캠페인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첨부파일 (여성가족과)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11.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