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장애인복지과 등록일자 2018-10-22
제목 강동구, 발달장애인 전문 홀트강동복지관 개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발달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을 전문적으로 지원할 홀트강동복지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오는 31일 오후 2시 홀트강동복지관(아리수로93길 41[강일동])이 자리한 건물 앞마당에서 열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을 비롯해 법인, 장애인단체장, 주요 복지 시설장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복지관의 새 출발을 축하할 예정이다.

홀트강동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대표이사 말리홀트)가 총 사업비 73억여 원을 들여 건립됐다. 홀트아동복지회는 한국전쟁 직후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은 아동들의 입양 사업을 위해 설립되어, 현재 소외된 이웃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이다.

시설은 연면적 2,675제곱미터로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다. 직업훈련실, 언어치료·심리치료·감각통합치료 등의 전문 재활치료실, 집단프로그램실, 통합사무실, 상담실로 조성됐다. 특히, 장애인일자리카페인 발랄카페(발달장애인이 날마다 성장하는 카페)와 장애인 주간보호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기업 후원 물품 판매장 ‘홀트네 행복가게’도 마련됐다.

발달장애인 및 그 가족의 지역사회통합과 복지증진을 위한 준비를 갖추고자, 종사자 30여명도 채용됐다. 이들은 상담사례관리사업, 기능강화지원사업, 사회참여지원사업, 가족지원사업, 직업지원사업, 기획홍보사업을 수행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홀트강동복지관이 개관되어 우리구 발달장애인 1,647명(2018년 8월 현재)의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 방안이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내 발달장애인의 복지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장애인복지과] 홀트강동복지관 개관 (10.29.).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