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푸른도시과 등록일자 2018-10-12
제목 플라스틱 대신 나무놀잇감 가지고 놀아요!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유아동네숲터를 샘터근린공원 등에 5개소 조성했다고 밝혔다.
‘유아동네숲터’는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아이들이 숲속의 모든 자연물을 장난감 삼아 뛰놀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유아동네숲터는 경사가 완만하고 도로?주택가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은 샘터근린공원에 2개소, 벌말?방죽?능골근린공원에 각 1개소씩 총 5개소다.
약 300㎡ 규모로, 인공적인 놀이시설이 가득한 여타의 놀이공원과는 달리 기존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렸다. 곤충, 새, 나무, 낙엽, 흙 등 다양한 생명체는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것이며, 목재를 활용한 기어오르기, 건너뛰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나무끼워 맞추기 등의 놀이시설은 숲속에서 자유롭게 노닐며 자연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줄 것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평소 자연을 접하기 힘든 도시아이들을 위한 숲속놀이터인 유아동네숲터가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동구 유아동네숲터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5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푸른도시과)플라스틱 대신 나무놀잇감 가지고 놀아요!(10.17.).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