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31일까지 올해 강동을 빛낸 『제27대 강동구민대상』 자랑스러운 얼굴 5명을 찾는다. 구는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숨은 봉사자를 발굴하여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7대째인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부문 ▲환경부문 ▲경제발전부문 ▲효행?선행부문 ▲문화?체육부문 5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선정하며, 추천대상은 우리구에 5년 이상 계속 거주(소재)한 개인 또는 단체로서 각 분야별 현저한 공적이 있는 구민이다.
추천서 등 소정양식을 작성하여 10월 31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강동구청 자치안전과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되며, 시상식은 2019년 1월 신년인사회 시 열릴 예정이다.
2017년도에는 ▲ 사회발전?봉사부문에 「에듀봉사단」 ▲ 환경부문에 「쿨시티강동네트워크, ▲ 효행?선행부문에 「공기순(명일1동)」 ▲ 문화?체육부문에 「게내마을축제 준비위원회 공동대표 심완보, 김홍순, 박성식」 ▲ 경제발전부문에 「에스제이월드(주)」가 선정 되었다.
영광의 수상자들은 앞으로 우리구의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되어 구정 참여기회를 제공받고, 강동구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자치안전과(☎02-3425-5147)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봉사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