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8-08-13
제목 8월 22일, 내일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대기환경 개선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의 날’인 8월 22일에 구청사 주차장을 폐쇄한다.
대중교통 이용의 날은 매월 넷째주 수요일로, 자동차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정한 날이다.
이번 ‘대중교통 이용의 날’은 8월 22일로, 이날은 구청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며,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도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다. 단, 장애인 및 긴급차량은 예외적으로 진입이 허용된다. 한편 폐쇄된 주차장 일부 공간은 자전거 무료수리센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공공기관 뿐만이 아니라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체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체에는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을 적용해 이행 여부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 경감혜택의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또한 구청 주차장 폐쇄로 인한 주민불편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플래카드 설치, 공동주택 안내방송, 구 홈페이지 및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의 날’ 운영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은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 교통량 감소 등 여러 가지 많은 이점이 있다. 주민들의 참여 없이는 성공할 수 없는 행사인 만큼,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내일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8.2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